안녕하세요!
보험이 내 마음대로 안될때, 보험 핸들링!
윤태석 팀장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을 헷갈리시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처음에 들어오실때부터, '다른거였어? 말만 다르고 같은거 아니였어?'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읽어 보시면서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알고,
내 마음대로 보험 가져가실 수 있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자동차 구매 시점부터 가입해야 하는 의무입니다.
가입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내야합니다.
그에 반해 운전자 보험은 의무사항이 아닌 선택사항으로 자신이 필요성을 느끼게 되면 가입을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의무가 아니면 그냥 사용해도 되지!' 하면서 운전을 하며 다니지만, 사고는 언제 발생할지 모르고 자동차 보험으로는 상대방의 상해와 물적 피해를 보상하는 것이라면, 운전자는 나 자신의 부상, 형사적 책임, 변호사 선임 등 사고시에 발생하는 사항에 대해서 보장을 해줍니다.
보험이라는 것이 언제 닥칠지 모르는 위험에 대해서 대비를 하는 것인데, 상대방의 위험, 상대방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것만 보장을 하고 있다면, 그에 대한 보장은 너무나도 부족한 것이 분명하죠.
보장 내용은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 굉장히 상이 합니다.
살짝 이야기 했다시피, 자동차 보험의 주요 보장 내용은
대물 배상, 자기 차량 손해, 자기 신체 손해 등이 있습니다.
즉, 상대 차주와 합의하는 과정에서 상대에게 입힌 손해에 대한 보장이 되는 것이죠.
보장기간도 1년으로 매년 재가입 되면서 보험료가 변동이 됩니다.
반면
운전자 보험의 주요 보장 내용은
교통 사고 처리비용, 형사 합의금, 합의 지원, 변호사 선임비용, 자동차사고부상치료비 등이 있습니다.
'형사적 책임'을 보장하기 때문에, 우리가 꼭 필요한 보장이라고 볼 수 있죠.
또한 가장 많이 신경쓰시는 '운전자 상해'를 보장하는 보험이 바로 운전자 보험입니다.
다른 말로 '자부상' 이라고 하면서 보장을 최대한 늘리려고 하는 특약입니다.
사고가 나게 되면 티가 나게 다치는 경우도 있고 나중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 보셔서 건강상태를 확인하시고 또한 내가 가진 보험의 특약을 확인하셔서 보장도 꼭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예기치 못한 사고에 경제적인 리스크는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 꼭 보장 확인하셔서 돈 내시고도 못받는 경우 없으시도록 잘 보장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 보장하지 않는 사항들도 있는데요.
12대 중과실 이라고 하는 부분에서 보장 하느냐 아니냐가 발생합니다.
우선, 12대 중과실 사고의 경우에는 피해자와 합의를 하게 되더라도 합의와 관계 없이 형사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형사처벌의 경우에 자동차 보험의 보장을 받을 것이 없고, 운전자 보험이 있다면, 형사 합의금, 벌금, 변호사 선임 비용 보장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12대 중과실 사고의 경우에도 무면허와 음주 운전 및 뺑소니 사고의 경우에는 운전자 보험에서도 보장이 되지 않으니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음주 운전, 무면허 운전, 뺑소니 사고는 나만 아닌 모든 사람에게 피해가 너무나도 크기 때문에, 단순히 처벌을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생명을 지키고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라도 꼭꼭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아니구나!
내가 다치는걸 보장 받고싶다!
형사 책임에 관한 비용이 부담이 되고 보장 받고싶다!
하시는 경우에는 운전자 보험을 꼭 가입하셔서 내게 생길 리스크를 잘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어떤 보험사가 가장 저렴하고
또 보험사마다 보장하는 것이 다르다고 하는데, 나에게 맞는 곳이 어딘지 궁금하다?
이곳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sOG4JmEg
보험을 내 마음대로 보험 핸들링
윤태석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어센틱 금융 그룹(협회 등록 번호 2018040001)
- 윤태석 설계사 (협회 등록 번호 20231010101343)
- 준법 감시인 심의 필 제 202407-광고-014호
- 유효기간 2024.7.30.~2025.7.29.
- 상기 내용은 모집종사자 개인 의견이며, 계약 체결에 따른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귀속됩니다.
- 모집종사자는 해당상품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 1. 질병이력, 연령증가 등으로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 2. 가입 상품에 따라 새로운 면책기간 적용 및 보장 제한 등 기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